우울증이 있다면 비타민 D : 효과, 복용량, 추천
수많은 보충제들이 있는데 단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비타민D
방구석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는 우리들을 위한 영양소. 우울증을 겪고 있다면, 꼭 필요한 영양소.

다른건 몰라도 비타민 D 만큼은 꼭 챙겨먹는다..
– 집 밖으로 잘 안 나가는 블로그 주인
비타민 D는 인체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햇빛에 노출될 때 피부에서 생성되며, 식품과 보충제를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방구석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는 우리들에게는 필연적으로 부족한, 그래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비타민 D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 D 의 효과
1. 칼슘 흡수 촉진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습니다. 이는 뼈의 건강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비타민 D 섭취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 시스템 강화
비타민 D는 면역 시스템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비타민 D 섭취는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만성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개선
일부 연구는 비타민 D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고혈압, 심장 질환, 중풍 과의 관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정신 건강 지원
비타민 D는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우울증, 불안, 인지 기능 저하와의 관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적절한 비타민 D 섭취는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권장 복용량
사실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통해 일상적으로 섭취되기 때문에 보충제로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방구석에서 나가지 않는 우리들은 식품이나 보충제로 섭취를 해줘야 하는 것이죠.
성인 기준 보통 하루 800-2000IU(=20-50mcg) 을 추천합니다.

사실 비타민D 섭취 방법 중엔 이 방법이 최고입니다.
비타민 D 부작용
비타민 D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 설사, 구역, 구토, 고칼슘혈증 등이 그 예입니다.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 섭취시 기억하세요*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물이 아닌 기름에 녹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D를 보충하기로 결심했다면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거나,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을 질 좋은 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 D의 효과와 중요성은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우울증 등의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혈액 검사를 통해 비타민 D 수준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보충제를 고려해보세요.
비타민 D 추천
미국 솔가의 프리미엄 비타민 D3 알약입니다. 1캡슐당 55mcg 이 들어있어 하루 한 캡슐만 먹어도 1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한 병에 50캡슐이 들어있고, 2병을 함께 살 수 있어 한 번 사 놓으면 대략 3개월 이상은 든든하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열심히 챙겨 먹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